안녕하세요! 꾸롱파파입니다.
어느새 찬바람이 제법 불어오는 겨울이 멀지않게 느껴지는 가을날씨네요. 이 시기면 야구팬들에게는 비시즌기간이라 다소 아쉬운 계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행히 올해는 늦은 가을까지 야구를 관람하실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바~로~ “2019 WBSC 프리미어 12”인데요!! 오늘은 프리미어 12 경기일정, 중계방송 및 한국 국가대표팀 엔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어 12”란? 세계야구소프볼연맹(WBSC)에 속한 상위랭킹 12개 나라들이 참가하여 야구대항전을 벌이는 국제대회를 일컫습니다. 2015년 제1회 프리미어 12가 개최된 이후 4년 만에 열리게 되는 Global Sports Big Event 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초대 프리미어 12 대회의 우승은 다름아닌 대~한~민국! 바로 한국이 초대우승팀이었는데요! 당시 김인식 감독이 지휘봉을 잡으며 4강전 일본과의 명승부 그리고 결승전에서는 미국을 8대0으로 꺽으며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었습니다. 대회 MVP의 영광은 김현수 선수가 차지하며 대한민국 야구의 대표스타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었죠. 특히, 이번 2019 프리미어 12는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대회라고 볼 수 있는데요. 2020 도쿄 하계올림픽 티켓이 걸려있는 만큼 국민적인 관심도와 중요도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먼저, 2019 프리미어 12 조편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조편성을 보자면 한국은 C조에 편성이 되었는데요. 아마추어 야구강국 쿠바와 예선 조 1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듯 보입니다. 결국, 쿠바와의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대한민국이 C조에서 무난하게 예선 조1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조를 좀 살펴보자면 A조 예선 1위는 미국이 차지할 것으로 보이며, B조 예선 1위는 현재 세계랭킹 1위인 일본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별예선 상위 2개 팀만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 할 수 있는 만큼 결국 치열한 2위 싸움이 조별예선 볼거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2019 WBSC 프리미어 12 조편성"
A조 : 미국(2위), 멕시코(6위), 네덜란드(8위), 도미니카공화국(12위)
B조 : 대만(4위), 일본(1위), 베네수엘라(9위), 푸에르토리코(11위)
C조 : 한국(3위), 쿠바(5위), 호주(7위), 캐나다(10위)
그렇다면 다음으로는 모든 분들의 주요 관심사인 대한민국이 속한 C조의 경기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대한민국은 11월 1일(금) ~ 2일(토) 푸에르토리코와의 평가전을 치르며 예열을 하게 되는데요. 이후 11월 6일(수) 호주와의 C조 조별예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7일(목)에는 캐나다를 상대로 그리고 11월 8일(금)에는 조별예선 라이벌인 쿠바와의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경기가 열리는 장소는 바로 서울 고척스카이돔 경기장인데요. 조별 예선부터 대한민국 대표팀의 시원한 타격이 펼쳐졌으면 좋겠네요.^^. 큰 이변이 없는 한 우리나라는 무난하게 조별예선을 통과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2019 WBSC 프리미어12” 대한민국 대표팀 평가전 일정"
11월1일(금) 오후7시 : 대한민국 VS 푸에르토리코(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11월2일(토) 오후5시 : 대한민국 VS 푸에르토리코(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SPORTS
"2019 WBSC 프리미어12” C조 경기일정"
11월6일(수) 12:00 : 캐나다 VS 쿠바(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SPORTS
11월6일(수) 19:00 : 호주 VS 대한민국(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11월7일(목) 12:00 : 호주 VS 쿠바(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SPORTS
11월7일(목) 19:00 : 대한민국 VS 캐나다(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11월8일(금) 12:00 : 캐나다 VS 호주(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SPORTS
11월8일(금) 19:00 : 쿠바 VS 대한민국(서울 고척스카이돔) / SBS
이번에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최종 엔트리 명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국내 프로야구 대표적인 명장 김경문 감독의 지휘하에 최고의 국내파 선수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쉽지만 해외파 선수 류현진, 추신수, 최지만 등의 선수는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네요.
투수조에서는 강력한 원투펀치죠. 바로 김광현, 양현종 선수가 든든하게 국가대표팀 선발투수의 위용을 뽐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에게 눈도장을 쾅 찍고 메이저리그로 진출하는 좋은소식을 들었으면 좋겠네요. 과연 1차전 선발투수는 어떤 투수가 될 것인지 예상해 보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포수조에는 명불허전 양의지 선수가 주전포수를 맡게 될 텐데요. 과거 곰 같은 여우라는 별명에 걸맞은 볼배합과 중심타자로도 손색이 없는 타격실력이 이번 대회에서도 발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시즌 양의지 선수는 걸출한 활약으로 국내야구 포수부문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을 것으로 유력해 보입니다.
내야수에서는 박병호(1루수), 박민우(2루수), 최정(3루수), 김하성(유격수) 선수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측이 되는데요. 정말 국내 프로야구에서 이러한 내야진을 갖췄다면 우승은 따놓은 당상인 만큼 화려한 라인업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국내거포 박병호와 최정을 한팀에서 볼수있다니 생각만 해도 흐뭇해지네요. 다만, 한국시리즈에서 타격에서 부진을 보인 김하성 선수가 타격감을 회복했을지 여부에 따라서 주전 유격수는 변동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외야수로는 2015 프리미어 12 초대 MVP 김현수(중견수) 선수를 주축으로 이정후, 김재환 선수가 선발출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국제대회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김현수 선수가 야수진 리드를 잘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에 최근 타격에 눈을 뜬 이정후 선수와 언제든지 큰 홈런한방을 칠 수 있는 김재환 선수까지 외야수 라인업도 역시 최강입니다. 그 어느때보다 우승을 향한 열기가 뜨거운 대한민국 대표팀의 분위기 인데요. 선수들 모두 제 실력만 발휘하면 좋은 성과는 따라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19 프리미어 12” 대회 2연패를 노리는 대한민국! 과연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내며 한국야구의 명성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까요? 그 화려한 여정이 시작되는 11월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의 훌륭한 선전을 기원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꾸롱파파였습니다.
- EnJoy GGurong pa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