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TASTE

베트남 다낭여행, 풀만비치리조트 & 미케해변 근처 진짜맛집 추천!!

날씨가 점점 추워질수록 ~ 따뜻한 나라에 가서 몇일 쉬다가 오고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역시도 춥고 긴 겨울을 어떻게 버틸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네요. 오늘은 특히 겨울철 최고의 휴양지이자 요즘에는 태교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동남아시아의 하와이라 불리우는 "베트남 다낭여행 포스팅 및 여행후기"를 전해볼까 합니다. 사실, 베트남 다낭은 언제가도 여러모로 너무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베트남 다낭여행 일정계획, 다낭숙소, 다낭맛집, 다낭쇼핑, 다낭마사지 등을 포함해 다낭여행의 모든 것을 핵심만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여행계획 중 이신데 여행정보 직접 알아보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댓글에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제가 직접 정리한 따끈따끈한 최신 다낭여행계획표 원본(엑셀)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께요~ Let's Go~!!

 

 

다낭여행 일정계획 : 음...몇박 몇일로 다녀오지? 얼마나 머무르는게 적당하지?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계획을 세우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귀찮아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는 여행계획을 세우며 미리 여행정보 알아보기를 즐기는 편이라 이번 다낭여행계획도 아주 즐거운 마음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낭은 관광지가 아닌 휴양지에 가까운 도시여서 일정계획을 대부분 짧게 잡으시는데요. 베트남 다낭여행은 34, 35, 45, 46 이렇게 크게 4가지 일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충분하실 겁니다. 다낭행 항공편은 대부분 한국(인천공항)에서 오후 비행기를 타고 출발해서 늦은 저녁 다낭에 도착하시는 일정, 돌아오는 항공편은 늦은 밤 비행기로 다낭을 출발해서 한국에 다음날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많이들 선택하십니다. 참고로 저는 6개월 아기와 함께하는 첫 해외여행인지라 베시넷 이용을 위해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했는데요. 전체 일정은 46 일정으로 다녀왔는데 정말 부족함 없이 충분히 즐기고 왔습니다.

 

 

다낭 숙소숙박 : 음...리조트가 좋을까? 아니면 호텔이 좋을까? 아~ 고민된다!

 

해외여행에서 특히나 중요한 건 숙소를 정하는 것인데요. 대부분 호텔과 리조트 중에서 많이들 고민을 하십니다. 숙소선택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취향과 이번 여행컨셉을 어떻게 할건지에 따라 정하시는게 바로 정답이겠네요. 저는 아기와 처음으로 떠나는 가족여행이었어서 괜한 걱정에 막 돌아다니기가 두렵기도하고, 잦은 이동은 힘든 관계로 주저없이 바닷가 근처 해변비치가 구비된 리조트로 정했습니다. 숙소를 정할 때 무시못하는 요소가 바로 숙소가격이죠.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시설을 찾는 건 언제나 힘든일인데요. 저는 다낭 풀먼비치 리조트, 나만 리트리트 리조트, 하얏트 리조트, 푸라마 리조트 이렇게 4곳을 최종 후보지로 선정해놓고 고민고민의 거듭한 결과!! 가성비를 따져 다낭 풀먼비치 리조트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선택의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각 리조트 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다낭 풀먼비치 리조트의 최고 장점은 비교적 시내와 인접해 도보로 주변 음식점, 카페, 마사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미케해변에서도 멀지 않으면서 리조트내 해변비치와 깔끔한 수영장이 구비되어 있고, 5성급 쾌적한 시설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낭 음식맛집과 마사지맛집 : 음...후기 보면 괜찮은데 진짜 맛집 맞나? 아~ 이놈의 선택장애ㅠ

 

식도락여행은 해외나 국내여행 구분없이 진리이며, 동남아 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게 마사지인데요. 베트남 음식과 맛사지를 너무 사랑하는 저로써는 다낭음식맛집과 마사지 잘하는 곳 정보를 찾는게 너무 즐거웠습니다. 각 종 포털사이트 검색을 해보면 너무 많은 맛집과 마사지업소들이 나오는데요. 일일이 알아보기엔 시간이 많이들기도 하고, 너무 다양한 정보는 때로는 혼란스럽기 마련이죠. 그리고 방문후기를 읽어보면 다들 맛집이라고 하는데 진짜 맛집 맞나? 홍보하는 글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기도하고 그럴때면 선택장애를 탓하시는 분들 분명히 계실텐데요. 개인적으로 정말정말 만족도가 높았고 다낭여행계획 중인 지인들에게 추천했던 맛집들만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음식점 & 카페

냐벱 (해산물쌀국수전문점/꼭먹어야하는맛/미케해변근처), Phở 2LÂM (쌀국수집/진짜숨겨진로컬맛집/풀먼리조트근처), 바빌론스테이크가든 (스테이크전문점/서비스와고기맛진짜좋음/미케해변근처), 식스온식스카페 (브런치카페/분위기와맛최고/람비엔근처), LEO Cafe (커피숍/콩카페저리가라!/미케해변근처), 피자 4P’S (피자전문점/쌀국수가지겨우면피자로한끼/한강근처), CUA BIEN (해산물전문점/랍스타는갈릭조리법으로/미케해변위쪽), QUAN BE MAN (해산물전문점/너무유명한곳/미케해변위쪽)

 

<식스온식스카페>

 

<Phở 2LÂM>

 

<바빌론스테이크가든>

마사지 맛집

포레스트 스파 (5성급/한국인매니저/진짜최고마사지맛집/해변위치), 허벌스파 (5성급/최고의로컬마사지/친절과서비스만족도최고/해변시내위치), 아지트 (5성급/한국인매니저/명불허전최고의서비스/한강시내위치), 허니스파 (4성급/가성비값로컬마사지집/후회안함/해변시내위치)

 

<포레스트 스파>

 

다낭 관광, 쇼핑 : 음...물놀이는 할 만큼 한거 같은데 어디 나갈만한 데 없나?

 

휴양을 즐기기 위해 다낭을 선택하신 분들이라면 이동을 최소화하고 리조트 안에서 먹고, 자고, 즐기고를 모두 해결하시는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해외여행이고 베트남 다낭여행까지 왔는데 어디 좀 나가볼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낭 다녀오신 분들은 대부분 한 번쯤은 거쳐가는 곳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이안 투어 리조트나 호텔마다 호이안행 셔틀을 대부분 운영하는데요. 자유롭게 여행하고 싶으신 분은 그랩이나 택시를 타고 이동하셔도 비용이 얼마 안 나오며, 40분 정도면 다낭에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투어시간은 넉넉하게 이동시간 포함해서 6시간~8시간 잡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호이안에 들리시면 반미 맛집을 검색하셔서 꼭 드셔야합니다! 진짜 인생 반미는 호이안에서 만났습니다. 호이안에 가신다면 야경을 꼭 보셔야하니 오후에 이동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스러움이 정말 한가득 묻어있는 곳이 호이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낭 롯데마트 쇼핑 베트남가서 쇼핑해야 할 리스트들이 있는데요. 달랏와인, 말린망고, G7커피, 센소다인 치약 등 모든 것이 다 구비되어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더운나라인 만큼 에어컨이 시원하게 구비 된 롯데마트 내에서 쇼핑, 식사를 하시면서 2~3시간 보내시는 것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저는 환전, 맥주구매 등 다양한 이유로 거의 11 롯데마트를 했었습니다.

 

한시장 쇼핑 진짜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하고 베트남 시장을 경험하시고 싶은 분들은 방문 추천드립니다. 거의 모든 물품이 롯데마트보다 싸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낭 한강주변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전 우리나라 동대문시장을 간다고 생각하시면 비슷할 것 같네요. 다만, 위생과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과감히 패스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낭 바나힐 투어 바나힐 투어는 관광지 다운 곳을 한번은 가보고싶다는 생각이 강하신 분들이라면 가보실만 합니다. 베트남의 탁 트인 경치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놀이공원들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초등학생 이상 어린이들을 동반하신 가족이라면 들려보실만 한 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다낭에서 거리가 제법 있는 편이여서 바나힐을 선택하신다면 여유있게 최소 한나절 정도는 시간투자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