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넷플릭스 영화, 드라마 화제작 추천순위! 진짜 이건 꼭 봐야 돼!

혹시 넷플릭스의 노예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대한민국은 지금 넷플릭스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요즘 주변을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미드(미국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는데요. 주말이면 집에서 나오지 않고 넷플릭스를 시청할 정도로 푹 빠진 사람들을 넷플릭스의 노예라고 칭할 정도라고 하니 요즘 넷플릭스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할 것 같네요. 그 만큼 넷플릭스의 다양하고 수많은 컨텐츠들이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2019년 넷플릭스에서 선정한 한국이 가장 사랑하는 작품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2020년에도 계속되는 "넷플릭스(NETFLIX) 추천 화제의 드라마나 영화"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장안의 화제 드라마 "킹덤"

 

넷플릭스 다양한 화제작 중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한 작품인데요. 그 영광의 주인공은 바로 킹덤입니다. 킹덤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미스테리 스릴러 장르의 작품입니다.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면서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다다른 조선의 어느 곳에서는 극한의 굶주림 끝에 괴물(좀비)이 되어버린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고, 그들의 비밀을 파헤친다는 한국판 워킹데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연배우로는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가 출연을 하는데요. 이미 킹덤 시즌1(6부작)은 폭발적인 인기로 한국형 드라마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막을 내렸습니다. 20203월 경 킹덤 시즌2가 방영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킹덤을 못보시 분들은 킹덤 시즌2 방영 전 하루빨리 킹덤 시즌1부터 역주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 "6언더그라운드"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되는 화제의 영화 6언더그라운드가 그 두 번째 주인공인데요.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것처럼 개인의 모든 기록을 지우고 스스로 고스트가 된 6명의 정예요원들이 펼치는 첩보작전 초대형 액션블록버스터 영화입니다. 시리즈 물 중에 레전드로 뽑히는 본시리즈와 분노의 질주를 뛰어넘는 작품이라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많을 정도로 정말 영화의 몰입도와 재미 그리고 완성도까지 다 잡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화려하면서도 감각적인 액션물의 대가 마이클 베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믿고보는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시원한 액션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볼 만한 영화일 것 같습니다.

 

# 왕좌의 게임을 뛰어넘는 대서사시 미국드라마 "위쳐"

 

 

넷플릭스 화제작 그 세 번째 주인공은 바로 위쳐인데요. 인간, 엘프 그리고 괴물들이 공존하는 어둠의 시대를 배경으로 괴물들을 처치하기 위해 특별한 능력을 지닌 위쳐 게롤트(극중 주인공)와 왕족 시리 그리고 마법사 예니퍼가 펼치는 대서사시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마지막 시즌 결말은 다소 허망했지만 그래도 명작인 왕좌의 게임에 버금가는 시리즈물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위쳐는 콘솔게임으로도 만들어져 이미 게임유저들에게는 유명하기도 한데요. 이번 드라마에서는 게임적 요소보다는 소설원작에 더욱 비중을 두고 제작을 했다고 하니 더욱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 로코의 정석 믿고보는 한국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네 번째 주인공은 한국드라마 현빈과 손예진 주연의 사랑의 불시착이 차지했는데요.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인해 북한에 불시착하게 된 재벌 상속녀역을 맡은 손예진과 북한의 특급장교역을 맡은 현빈의 케미가 돋보이는 한국드라마입니다. 현재 TVN에서 방영 중으로 시청률 10% 돌파를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연배우 현빈과 손예진은 사실 안방극장 불패배우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안정된 연기력과 매력이 엄청난 배우들인데요. 이번에도 믿고보는 두 배우의 연기를 그냥 감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년 초반까지 사랑의 불시착의 흥행은 쭈욱 계속 될 것 같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본방을 꼭 사수하세요!

 

# 4인 4색 옴니버스 영화 "페르소나"

 

 

마지막 다섯 번째 주인공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 페르소나입니다. 가수 아이유 아니 배우 이지은으로 불러야겠네요. 이지은 배우가 주연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된 작품인데요. 이경미 감독의 "러브세트", 임필성 감독의 "썩지않게 아주오래", 전고운 감독의 "키스가 죄", 김종관 감독의 "밤을 걷다" 이렇게 4편의 단편을 엮은 옴니버스 영화입니다. 4작품 모두 어찌보면 사랑을 주제로 담고 있지만 이야기를 전개하고 해석해가는 과정이 모두 개성이 넘친다고 하는데요. 4가지 작품의 주인공을 모두 아이유(이지은)가 소화를 했기에 더욱 관심이 가는 작품입니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그야말로 팔방미인 아이유의 믿고볼수 있는 명연기를 감상할 수 있겠네요.

 

- EnJoy GGurong pa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