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TASTE

대부도 맛집 칼국수와 해물파전 끝판왕! 16호 원조 할머니 손칼국수!

대학시절 추억의 여행지를 떠올리다 보면 깊숙한 기억 속에 문득 떠오르는 장소가 바로 제부도와 대부도인데요. 서울에서 가깝기도 해서인지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참 자주 놀러갔었고 즐거웠던 추억이 가득한 여행지였던거 같습니다. 대부도 맛집이나 제부도 맛집을 검색하면 그 중 빠질수 없는게 바로 칼국수인데요. 오늘은 대부도 손칼국수의 끝판왕은 어디인지 원조 할머니 손칼국수 맛집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도 맛집 키워드에 항상 상위권인 칼국수와 해물파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만큼 대부도에 가보시면 수많은 칼국수 집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저는 단연코 이 집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16호 원조 할머니 손칼국수 집 입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이 음식점을 가볼까 저기를 가볼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은

16호 원조 할머니 손칼국수 집이 제일 맛있더라고요. ㅠㅠ 

제가 생각하는 맛의 포인트는 깔끔 매칼한 국물과 면발의 탱탱함인데요.

한 번 드셔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맛집이라면 밑반찬에서 사실 이미 승부가 나는데요.

식사 전 김치 한입 드셔보시면 바로 느낌 팍 오실거 같습니다.

이 집이 또 김치맛집이거든요.

와이프는 김치 따로 사갈수 없냐며 물어보기까지 하더라고요 ㅋㅋ

 

 

칼국수만 먹기에는 다소 심심한 면이 있어

반드시 먹어줘야하는게 바로 해물파전인데요.

쫄깃쫄깃한 낙지와 기름칠 듬뿍들어간 파전의 맛

거기에 김치한점 얹어 먹으면 게임 끝입니다~ㅋ

 

 

포스팅을 하며 생각하다보니 저절로 침이 고이는데요.

꾸롱파파는 개인적인 입맛일 수 있으나

어느 칼국수집을 갈지 고민되실 때

한번 방문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EnJoy GGurong pa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