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TASTE

중원골프클럽(중원CC) 골프라운딩 생생후기! 초보골퍼 필독!

정말 길고 긴 장마철 여름을 지나 시간은 흘러 어느덧 아침저녁으로는 찬바람이 콧잔등을 스치는 계절인 가을이 찾아왔는데요. 청명한 가을날씨 속에서 골프라운딩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충주에 위치한 "중원골프클럽(중원CC) 초보골퍼 라운딩 후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골프장 이용요금, 골프코스부터 골프라운딩 준비물까지 저같은 초보골퍼분들은 궁금한게 많으실 텐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중원골프클럽은 충주에 위치한 퍼블릭 골프장인데요. 수도권에서 차로 1시간~2시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해서 부담없이 당일치기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는 티업 시간이 752분이었는데요. 새벽에 혼자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하는 재미도 솔솔하더라고요.^^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 클럽하우스에 도착을 하면 친절한 직원분들께서 차에서 골프클럽을 내려주시는데요. (예전 첫 라운딩때는 몰라서 직접 클럽을 메고 한참을 해맸답니다..ㅠㅠ) 로비에 입장을 하니 갑자기 흥이 오르기 시작하더라고요. 설레임 반 긴장 반ㅋㅋㅋ 서둘러 환복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출사표 사진을 로비에서 찰칵찍고 라운딩을 시작했습니다.

 

 

중원CC는 신라코스, 고구려코스, 백제코스 9홀 씩 총 27홀로 구성된 골프장인데요. 우리일행은 신라코스에서 시작해서 백제코스에서 마무리하는 18홀 코스로 라운딩을 진행했습니다. 골프코스 난이도는 어려운 코스는 아니라고 주변에서 얘기들을 해줬는데요. 제 기준에는 아니었나봅니다 OTL . 페어웨이가 어찌나 좁아보이던지 티샷 날릴 때 마다 긴장이 엄청되더라고요ㅠㅠ OB를 제법많이 해버렸네요.

 

 

골프코스 중간중간 얼마 전 집중호우로 인해 일부보수공사를 하는곳이 있었는데요. 전반적으로 페어웨이 잔디관리상태는 아주 무난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저는 러프에서 주로 공을쳐서 페어웨이 잔디를 만끽하지는 못했지만요. ㅋㅋㅋ 그래도 수다도 떨고 친구들과 라운딩을 즐기다보니 어느새 18홀을 돌고 있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한 채 90타를 기록하며 라운딩을 마쳤네요.

 

 

중원골프클럽 이용요금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요일에 다녀왔는데 18홀기준으로 그린피는 13만원 캐디피 팁포함해서 15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라운딩 후 점심값 포함해서 인당 20만원 들더라고요. 하루종일 즐기고 이정도 비용지불이라면 가끔씩 즐길만하기엔 제법 좋은 취미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골프라운딩 준비물로는 골프복, 골프화, 골프클럽, 숏티와 롱티, 볼마커,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 속옷, 개인세면도구 이정도면 충분하더라고요. 그 외 추가아이템은 기호에 따라 추가해서 가져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충주 중원골프클럽 라운딩 후기였는데요. 이제 곧 추석연휴라 골프필드라운딩 예약을 엄청 하실 것 같은데요. 아무쪼록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 EnJoy GGurong pap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