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 ISSUE

#1. 2019년 한국시리즈 1차전 전망(두산 VS 키움)

안녕하세요! 꾸롱파파 입니다.

어느 새 성큼 다가온 가을날씨 속 찬바람이 요즘처럼 불어올 때 즈음이면 열리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올 시즌 프로야구 정규시즌은 정말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 경기 통해 우승팀이 가려지는 아주 보기드문 명장면을 연출했습니다. 그 결과 두산베어스가 SK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두팀은 모두 88승 1무 55패로 동률을 이루었지만, 상대전적에서 두산베어스가 9승 7패로 앞선 관계로 정규시즌 우승의 영광은 두산베어스에게 안겼습니다.

< 2019년 한국시리즈(두산 VS 키움) >

역대급 역전 정규시즌 우승을 이뤄낸 두산베어스 VS 준플레이오프에서 LG를 3승1패로 꺽고, 플레이오프에서는 강호 SK를 3연승으로 무너뜨리며 무서운 상승세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키움히어로즈. 과연 대망의 한국시리즈 승자는 어느 팀이 될까요? 벌써부터 흥미진진 하네요.

그 성패를 가늠 할 아주 중요한 1차전은 바로 오늘(10월22일) 잠실경기장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두구두구~

< 2019 KBO 포스트시즌 일정 >

1차전 두산은 에이스 린드블럼이 선발투수로 등판하며, 키움은 두산킬러 좌완투수 요키시가 선발투수로 등판예정입니다. 올 시즌 30경기(194⅔이닝) 20승 3패 평균자책점 2.50를 기록한 린드블럼은 리그 다승 1위, 평균자책점 2위, 탈삼진 1위(189)를 하며 주요 지표 상위권을 싹쓸이 했죠. 키움의 선발투수 요키시 역시 정규시즌 30경기(181⅓이닝)에서 13승 9패 평균자책점 3.13이라는 아주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야구는 투수놀음이라는 얘기가 있듯이 강력한 에이스 투수들의 대결로 1차전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진행되는 투수전으로 전개 될 양상이 매우 높아 보이며, 경기 후반 부 불펜싸움에서 승부가 갈리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 사진출처 : 일간스포츠 >

그럼 이번에는 타자들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우선 제가 예상하는 선발 라인업 인데요. 두 팀 모두 화끈한 방망이 화력이 장점인 팀으로 어느 팀이 우세하다 쉽게 단정 짓기는 힘들 것 같네요. 다만, 포스트시즌을 거쳐오면서 방망이를 예열한 키움의 화력이 아직은 경기감각이 무딘 두산베어스 타자들에 비해서 시즌 초반부에는 우위를 점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 두산 1차전 타자 라인업(예상) : 박건우(우익수)-정수빈(중견수)-페르난데스(지명타자)-김재환(좌익수)-오재일(1루수)-허경민(3루수)-최주환(2루수)-김재호(유격수)-박세혁(포수) >

< 키움 1차전 타자 라인업(예상) : 서건창(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제리 샌즈(우익수)-송성문(3루수)-박동원(포수)-김규민(좌익수)-김혜성(2루수) >

드디어 몇 시간 후면 시작되는 한국시리즈 1차전 과연 기선제압에 성공하는 팀은 어느 팀이 될까요? 개인적으로 꾸롱파파는 두산 팬인지라... 두산베어스 승리에 팬심으로 한표 던져봅니다.^.^

그럼 모두들 청명한 가을날씨에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거운 야구 경기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 EnJoy GGurong papa -